물을 어떻게 아껴 쓰지? 물을 어떻게 아껴 쓰는 방법이 있을까…?

쿨쿨 꿀~ 개 팔자가 넘나 그냥~ 상팔자더군요.

그런데 그땐 잘 몰랐었는데 키우고 나서보니까

정말로 상팔자! 와, 저것이 상팔자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뒹굴면서 잠을 자고 있는~데 무지 편해 보였죠.

나도 저런 식으로 누워 쿨쿨 자고

싶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 부족 국가다 물 부족 국가라고 많이들 이야기합니다.

나 하나정돈 괜찮겠지라는 그 마음 때문에

물이 더욱 많이 쓰이는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마음을 고쳐먹고

물을 아껴 써 보려고 하는~데

물을 어떻게 아껴 쓰지?

물을 어떻게 아껴 쓰는 방법이 있을까…?

아껴 써 본 적이 없으니까 잘 모르죠….

하하. 절대 자랑은 아니에요.

 

음, 무슨 방법이 있지 않을까요?

어디에서라도 본 방법이 있을 거 같은데

기억을 더듬어가며

생각해낸 몇 가지를 여기다 얘기할까 하네요.

 

우선 물을 받아놓고 설거지를 하는 겁니다.

물을 틀어놓고 하면 물이 무지하게 나갈 거 같죠?

물을 받아놓고 하면 엄청나게 물을 아낄 수 있죠.

 

 

먹는 물들은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는 게 좋고 말이죠.

낡은 수도꼭지와 수도관은 교체하는 게 좋네요.

누수는 진짜 조용히, 그리고! 아무도 모르게 오네요.

제가 이거 때문에 수도요금이 무지하게 나왔네요.

 

부들부들….

그리~고 화장실에서 물을 아껴 쓰는 방법.

변기통 안에 휴지 같은 이물질들을 넣은 뒤 누르지 말고

변기통 물이 나오는 부분쯤에 큰 돌을 놔두면

그만큼의 물들이 아껴지는 거랍니다.

 

물은 역시 쓸모없이 켜놓는 게 아니랍니다

양치질을 할 때나 세면을 할 때, 설거지를 할 때

모두 물을 잠가두고 필요할 시점마다

틀어서 쓰는 게 좋겠네요.

물을 아껴 쓰는 방법을 말해드렸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