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무심코 넘겨버리기만 했던 그 꽃들에게

 

매일 똑같고 비슷한 얘기만 반복해서는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후후…

오늘은 신나는 하루를 만들까~해서
노력해보려고 한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나 흘렀을까나요~

 

집에서 뒹굴뒹굴거리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해버렸습니다….
하하, 뭐!!

다양한 날도 있어야지요.
그래서 오늘은 어떤 일이 있었냐면
지금부터~~

시작~!


예쁜 식물들은 스스로마다 마음을 지니고 있어 꿋꿋하게 피어가고 있었네요.
언제나 다니는 골목에 피어난 생물을 지켜본 적이 있습니까?
이름도 없이 피어난 예쁜 잡초…
언제나 무심코 넘겨버리기만 했던 그 꽃들에게
지금 이 순간은 조그마한 관심을 가졌습니다.


소소하게 피어나버린 사랑스러운 풀들은
저마다 생명을 지니고 있어 꿋꿋하게 피어나고 있었어요.
그 식물들은 힘든 이 세상속에도 굴복하지 않고
피어있는 그 풀을 보면 땅을 파괴하고
땅 위에 시멘트를 깔아 놓은 후 주택을 만들고 살아가는 인간들보다
그런 풍경속에도 새싹을 내어 뿌리를 내리는
이 작은 생물이 진짜 나아요.


시멘트 사이사이 조그만한 흙 속 힘겹게 생명을 내린 후
뜨거운 햇살과 빗물을 맞으며 조그마한 생명을 피어가는
이름을 모르는 이 생물은… 과연 자연의 놀라움 인 것 같답니다.


해님을 받아 아름답게 빛나는 아기자기한 풀들은
저마다의 색깔로 자기 자신을 비추고 있네요.
신기하고도 예쁜 풍경에 본인은 잠시 멈춰서 바라봐요.


봄 바람에 흔들거리는 이 식물을…
살기 힘든 아스팔트 속에서도 살려는 의지를...
그렇게 쭉 지켜보고 있으면 깜짝놀라게도
지금 이 사회를 보고 하하호호 웃는 것 같아서 더더욱 마음이 행복해집니다.


마음의 행복을 찾아가요.
이 조그마한 풀에게 마음의 여유로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짱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쪼만한 생물이 떳떳하게 살아나가는 것을 보면서
저도 큰 반성을 해요.


다음에도 거리를 지나간다면 피어있는 아주 작은 생물을 지켜볼래요.
이렇게 지켜보고 있다면 풀들도 반드시 답해줄거에요.
살살 불어오는 산들바람에 파워를 얻게되어 안녕?이라고 말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