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과 즐겁게 대화하는 노하우 하시나요 ?

 

 

 

손을 벌벌 떨면서 물건을 촥! 뜯었네요.
손이 벌벌 떨리는 그러니까… 아…. 진짜 좋고 좋죠.
택배 기사만 기다리는 기분은 기다리는 사람들만 알 수 있답니다.

 

 

 

 


그래서 매~일 물건을 시켜서 집에 보냅니다. 그런데 택배기사분께
조금 많~이 죄송하기도 하죠. 이제는 얼굴은 기억할 정도가 되었으니 말입니다.
이제는 인사도 나누고 재밌는 마음가짐으로 택배를 받는답니다.
저희는 그렇게 안면을 트고 재밌는 마음으로 택배를 받습니다.
아- 이러한 만족한 기분이 매일매일 지속되었으면... ^^



상대방과 즐겁게 대화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다른사람과 얘기를 할 때가 제일 어려운 거 같~아요.
이따금 생각했던거보다 얘기가 미리 나와가지고 상대방을 상처입히고
절 깎아가며 누군갈… 웃기고, 고것이 너무 힘들고 상처받더라고요.
그래서! 아~는 은사님을 찾아서 다양한 얘길 나누면서
요런 상담도 했네요. 어린아이 같아하실까봐 걱정했는데
그건~ 누구나 하는 걱정이라며 다양한 조언을 해주셨어요.


상대방과 대화하는 법은 쉬워보이지만 쉽지만은 않았답니다.
진짜 평범하게 눈을 마주치라고 하더라고요.
부담스럽지 않게 자연스럽게 바라봐주세요.
그리고! 항상 활짝 웃는 표정으로 상대방을 바라보라구요.
그러면은 반은 먹~고 들어간다고 했어요. 잘 생각해보니 저는
다른사람과 이야기할 때 매일매일 눈을 외면하고 사람을 잘 쳐다보지 않았었죠.


그리~고 이제는 화법으로 말씀드리면
남들의 이야길 잘 들어보고 그에 맞는 리액션을 넣어주는 거여요.
지!금! 너의 얘기를 들어줄 때, 내가 응... 그래. 그랬니? 같~은 것처럼 말입니당.
하는데 확! 와 닿네요~ 아, 이런 게 대화구나! 하고 말입니다.
너무나 격하면 타인이 부담스러워하니 적당히!
상대방과 대화하는 법은 계속됩니다~


그리~고 상대방을 칭찬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웃으며 칭찬을 하면
상대방의 좋은 점이 더 많이 보여 저도 그 사람이 좋아진다고 하고
저역시도 상대방의 칭찬을 많~이 들을 수 있는거에요.
먼저 상대방에 관한 배려가 가장 중요하다네요.
그런것 같아요. 전 상대방에 관한 배려가 부족했어요.
어투를 조금 더 친절하게, 더욱더 호응해주는 능력이 필요했던 거여요.
요런 걸 알 수 있으니까 정말 기쁘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