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테루테루보즈 만드는 노하우 알려드려요

 

헉~헉~ 들리세요? 바로바로 내가 조깅을 끝맺고 들어오는 소리랍니다.
작심하고 조깅을 하니까 두뇌도 맑아지고 전문가들이 말을 하는
엔돌핀이 마구 도네요.
이리도 괜찮은 것을 왜!!! 그간 몰랐었는지.
3분 쯤 했는~데 정말로 좋아요. 땀을 쏟고 나니까 몸도 가쁜해지고요.
얼마간 나의 건강관리 플랜에 꼭 조깅을 넣어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일본의 테루테루보즈라고 아십니까?
얘는 청명한 날씨를 불러온다는 일본의 동그란 인형이죠.
처마나 창가 같~은 곳에 걸어두면 날씨가 맑아진다는 이야기가 있어
지금도 애들이 소풍이나 어디에 가기 전날에 반드시 만들어 걸어놓는다고 하죠.
일단 휴지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네요.


동글동글 사랑스러운 머리를 만들 수 있도록 손바닥을 이용하여 문질러주세요.
열심히 테루테루보즈를 만드는 방식을 설명하며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이것~~을 하면은 뭔가 찰흙 만졌던 기분이 나고 그래요.
그다음엔 또 다른 휴지 한 장을 준비하고
말았던 휴지를 펼쳐진 휴지 가운데에다 두는 겁니다.


그리고 둥글게 뭉친 휴지를 감싸주고
목 부분을 꽈악~ 조여서 머리와 몸통을 나눠주세요~
그다음엔 목 부분을 끈이나 리본, 없으면 노란 고무줄이나 헤어고무줄로
둘둘둘 말아주세요~ 나는 이 작업이 최고로 힘드네요.
풀리지 않게 꽉! 묶어준 다음에 뿌듯해 하면 됩니다.
이게 마지막이 아닙니다. 그다음엔 눈을 그려주면 됩니다.


눈, 코, 입 전부 그려줘도 상관은 없지만
자세하게 묘사를 하면은 비가 온다는 속설이 있다합니다.
끈이나 실을 머리에 고정해서 매달면은 비가 내리지 않는다고해요!
반대로 비가 오길 바랄 땐 거꾸로 매달아 놓으면 됩니다.
만들기 심플하고 간단해서 애들과 만들기 좋네요.
천도 이리 하면은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겠죠?


우리나라 말론 해나리 인형? 맑음이 인형? 이처럼 부르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해나리 인형이 더 예쁜 것 같네요.
예쁜 해나리 인형 애들과 만들어보세요.
테루테루보즈 만드는 방법이었어요.
말씀을 아낌없이 드리고 나니 도리어 제가 힐링이 되죠.
나눔이란 이런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유익한 정보로 흡족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