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과 서양 식사예절의 차이 참 쉽네!

오늘 하루의 전 미래를 향해서 뛰어가는 놀라운 사람일까나요?
걍 천진난만하게 든 의문입니당.
너무나 달려와 지쳐버릴 때에는 휴식해도 된다라고 생각하네요.
가~끔 휴식도 취해야 더 빨리빨리 달리죠.
근데!! 현재 저는 넘 휴식하고 있…는 거 같아가지고 걱정이죠.



식구가 있어서, 나의 직업이 있기에
달리진 못해왔지만 용기내 볼려고 합니당.
방문자분들도 힘을 내세요. 저도 힘내겠어요.
전부 다 힘내서 달려가시죠. 그리고! 서로서로 같이 달린다면
곤란한 것도 전부 없어질겁니다. 그렇죠?



동양과 서양 식사예절의 차이 참 쉽네!
이거 아셔요? 동서양의 식사매너의 차이요.
전에 외국바이어를 접대하면서 듣게된 얘기인데
진짜로 들뜨고 신기했었어요.
서양에서는 저녁식사에 초대를 받아서 갈 때에
단, 1분이라도 빨리 가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조금이라도 먼저가서 기다려야 예의잖아요? 그런데 외국에서는
그러면은 오히려 예의에 어긋나는거라고 하죠.


예를 든다면 저녁 8시가 약속시간이라면 15분 쯤 후에 도착하는게 좋습니다.
빨리 도착했더라도 집~에서 떨어진 곳에서 대기해야한다네요.
집 주변에서 얼쩡거리면 매너가 없단 소리를 듣게 됩니다.
그리고! 주인보다 앞서 자리에 앉으면 안되요.
주인이 권하기 전까진 서있다가
주인이 앉고 난 다음 앉는게 예의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음식들도 주인이 우선 먹기 시작해야 먹을 수 있고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손님 먼저 먹어보세요. 하잖나요?
서양에서는 그게 매너에 어긋나는 것이라고 하니 조심합시다.
음식은 절대 거부하시면 안되는거에요.
어떠한 음식이 나와도 조~금씩 맛을 봐야한답니다.
먹기 힘들면 배가 부르다며 거절하면 된답니다.
입은 대주세요. 입을 대지 않으면은 매너가 없다고 하거든요.




준비한 주인의 대한 매너가 아니여요.
그리고! 서양에서는 와인을 먹죠?
건배를 할 때에는 여성의 눈을 응시하여 쳐다보면서
건배~라고 외친 후에 한 모금을 먹는 거랍니다.
진짜로 특이하죠? 우리랑 다른게 많아가지고 신기하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