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신용정보 화성, 평택, 오산, 안성, 용인 전문가에게

오늘은 공사대금 회수 방법과 받아주는 고려신용정보 화성, 평택, 오산, 안성, 용인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채권자는 지방산단내에서 페인트 판매 및 공사업체로서 지인의 소개로 신축 원룸 내. 외부 도색 공사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 30% 받고 나머지는 공사 완료 후 10일 이내에 공사대금을 받기로 하였으나 상대방은 건물주로부터 대금을 받지 못했다고 말만 할 뿐 상대방은 전혀 갚을 의지가 없는 채무자로 못 받은 미수금을 고려신용정보 화성, 평택, 오산, 안성, 용인 지점에 의뢰하여 진행한 건입니다.

이러한 채무자를 상대로 못 받은 공사대금을 받아내기 위해서는 우선 신용, 재산조사, 재무 상태, 주 거래처 파악, 거래은행, 부동산 등을 조사한 후 소송을 진행할 것인지 아니면 독촉장 및 방문하여 받아내야 할지 방향을 결정하고 회수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못 받은 공사대금을 받아내기 위해서 무작정 소송을 진행한다고 해서 100% 공사대금을 받아낼 수는 없지만 적어도 소멸시효가 3년이 다가오고 전혀 변제할 의사가 없다고 한다면 채권소멸시효 연장과 상대방의 재산이 발견 시 압류조치를 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서로 간 계약서에 의해서 공사를 진행하고 공사대금을 지불하지만 그 이후에는 상호 신뢰를 갖고 구두로서 공사 계약을 하고 공사를 진행하지만 향후 상대방의 여러 가지 사정에 위해서 결제가 되지 않을 시 상대방은 구두에 의한 공사 금액을 부인하거나 공사대금 잔액을 부인하거나 하자 운운하면서 공사 금액을 삭감시키려고 하려는 상대방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친한 거래처라고 하더라도 공사 시에는 계약서 작성하여 정확한 공사 금액, 하자 보수, 추가 공사 등에 대해서 확인서 등을 받아놓는 것이 공사대금 문제 발생 시 소송 및 회수 진행에 수월할 것입니다.

 

이러한 못 받은 공사대금을 받아내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회수계획을 작성해야 하고 특히 고질 내지 사고 채권에 대해서는 그것이 더욱 필요합니다.

회수계획서는 신용, 재산조사, 변제능력 등을 파악하고 회수 방법, 회수 행동의 착수 시기 등 채권 회수에 필요한 모든 사항들은 정확하고 구체적이어야 하고 어느 정도 자신이 있을 대 비로소 회수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개인사업자나 소규모의 업체의 경우 법조치 및 채권추심에 관한 전문 인력이 부족하여

미수금을 받아내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선 상거래채권은 경우 채권 내용의 명확성을 위한 원인 서류인 인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서, 지불각서, 공사 내역 등을 구비해야 하고 특히 상대방의 인적 사항인 사업자등록증, 주민번호, 주소, 연락처 등을 확보하고 있어야만 차후 소송 및 채권추심 진행 시 시간 단축 및 회수 가능성을 높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거래처 미수금이 발생한다면 정확하게 신용, 재산조사 및 상황을 파악한 뒤 가압류, 가처분 등 채권보존조치를 취하고 법원에 소송과 채권추심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회수율을 높이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회수 진행에 경험이 없는 채권자가 직접 진행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으면 채권추심업체 고려신용정보 화성, 평택, 오산, 안성, 용인지점과 함께 하시고 신속하고 합법적인 회수를 진행한다면 좀 더 효율적으로 진행하여 보다도 회수율을 높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