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관. 설비 공사대금 받아주는 곳 신속하게!

오늘은 배관, 설비 공사대금을 회수 방법과 사례 등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채권자는 배관, 설비 공사를 전문으로 하는 개인업체로서 지인의 소개로 원룸 신축현장에 배관 공사 계약서를 작성하고 계약금 30%와 잔금은 공사 완료 후 1주일 이내에 변제하기로 하였으나 원청의 건설사도 건물주로부터 공사대금을 받지 못했다고 말만 할 뿐 못 받은 배관 공사대금을 받아내고자 의뢰하여 진행한 건입니다.

최근 금리 인상 등으로 건설경기 악화로 아파트 미분양 아파트가 속출되고 깡통전세난으로 소규모의 인테리어 공사, 설비 공사, 안전. 소방공사, 전기, 토목 등의 대금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채권자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특히나 처음부터 변제능력이 없으면서 공사 후에 건축주로부터부터 공사대금을 다 받은 후에 고의적으로 법인 폐업. 고의 부도, 잠적, 행방불명 등으로 하청업체들은 자재비. 인건비 등을 변제하지 못해 곤란을 겪는 업체들이 너무나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못 받은 배관, 설비 공사대금을 받아내는 것은 채권자의 빠른 판단과 결정으로 신용.재산도 후에 후 전혀 변제계획이 없다고 판단된다면 실익 재산권에 대해서 발 빠르게 실익 있는 재산권인 부동산, 거래은행, 제3채무자 등에 가압류. 가처분 등 채권보존조치를 취한 후 법원의 판결 후에 압류 및 강제집행하여 못 받은 배관, 설비 공사대금을 받아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오랜 거래처이고 지인의 소개로 공사를 진행했다면 상대 반의 말만 믿고 기다리다가 신용도와 재산상태는 점점 악화될 것이고. 더군다나 거래 업체가 법인이라면 폐업. 도산, 재산은닉 등으로 진행한다면 전혀 회수할 수 없는 부실채권이 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못 받은 배관, 설비 공사대금을 받아내기 위해서는 신속하고 냉철하게 판단하여 소송이 필요할 땐 소송 진행하고 회수에 자신이 없을 때에는 고려신용정보 추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진행하는 것이 부실채권을 예방하는 길이기도 합니다.

미수금 회수는 타이밍이 정말 중요한데 채무자가 법인인 경우 이미 폐절차를 밟고 있거나 남아있는 재산을 은닉을 해버리면 미수금 회수는 어렵게 되는 것을 많이 보아 왔습니다.

채권이란 것이 생물 같아서 오래 두면 내용과 상태 등이 변질되고 회수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부실채권이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거래처 못 받은 공사대금이 발생한다면 채무자의 정확한 신용, 재산조사 등을 통해서 정확하게 파악한 후 가압류, 가처분 등 채권보전조치를 취하고 법원에 소송을 진행한 후 강제집행 등을 통해서 회수 진행하는 것이 회수 가능성을 높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사람이 병에 걸렸을 때 전문 의사의 진단하고 처방을 받고 그 병에 맞는 치료를 하듯 못 받은 배관, 설비 공사대금도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전문가의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고 그 상황에 맞추어 법조치 및 회수 진행해야 보다 더 효율적이고 회수율을 높이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저희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업체는 철저한 신용. 재산조사와 회수 대행까지 어떤 미수금이라도 문제없습니다.

더 이상 못 받은 배관, 설비 공사대금 때문에 고민만 하시다가 시간적인 타이밍을 놓치지 마시고 상담받으시고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합니다.

배관, 설비 공사대금 받아주는 곳 저희 고려신용정보는 잘 받아지지 않는 공사대금 미수금으로 어려워하시는 채권자의 곁에서 항상 동반자의 길을 걷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