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맛있게 삼는 법 소개해요

 

 

예전에 중요한 시험을 치룰 때
너무 긴장해서 탈이 난 적이 있습니다.
그땐 정말 지구가 다 멸망할 것만 같은
그런 기분이었는데 지금 현재는 이렇게
웃음지으며 얘기를 하는군요.
지금도 그 시간은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지만요.


달걀은 참 여러 반찬에 다채롭게 쓰여지는 재료입니다.
완전식품이라고 부를 만큼 영양분도 풍부하죠.
요리에 사용하지 않고 후라이 해드시거나 삶아 먹어봐도 아주 맛이 있습니다.
특히 삶은 달걀. 제가 진짜로 좋아합니다.
그렇지만 달걀을 삶기란 쉬울 거 같다고생각하지만 예상밖에 어렵습니다.
달걀 삶는 타임도 중요하답니다.


대충 삶았다간 내용물이 펑하고 터져버리는 때도 있네요.
달걀 삶는법 어떻게 해~야 맛있게 삶았다고 소문이 날까요?
달걀을 맛깔나게 삶는 노하우는 뭐가 있을까요?
이곳에 그 요령이 있습니다아~
잘 본다음에 따라해서 맛나게 달걀을 삶아봐요.


달걀을 삶을 때에 뜨거운 물속에서 달걀이 펑하고 터져버리는 경우가 있지요?
냉장고에서 지금 막 꺼냈던 찬 달걀을 뜨듯한 물속에
바로 삶으면 저렇게 됩니다.
그러니 달걀을 냉장고에서 방금 꺼냈으면 잠깐동안 실온에 놔 주세요.
달걀을 물속에 투하할 때에도 물이 펄펄!! 끓을 때에는 넣으시면 절대절대 안되는거에요.
물이 끓기 앞서 달걀을 투하해 줘야 해요.
또 스테인레스 냄비를 이용하는 것도 자제해 주셔야합니다.
스테인레스 냄비를 사용하게되면 달걀끼리 계속 부딪힘으로 껍데기가 깨져버릴 수 있지요.


상온에 놓아둔 달걀을 청결하게 씻어 주신다음에~
냄비에 물을 담아내고 달걀을 퐁당퐁당 담가주셔요.
그리고 무엇보다 핵심적인 거 기억해주세요. 소금 그리고 식초에요!!
소금 조금이랑 식초 조금을 냄비에 같이 넣으세요.
그래야 달걀이 깨지지 않~게 이쁘게 삶을 수가 있네요.
그리고 다 삶고 난뒤에 껍질 벗겨내기도 쉽다고하네요.


달걀 삶는 정도에 따라서 반숙이 되는 것이기도 하고 완숙이 되기도 하네요.
반숙이 좋은 사람들은 약7~8분 쯤 끓이시면 됩니다.
완숙이 좋은 사람들은 약12~15분을 끓이면 되요.
그 중간정도가 좋은 사람들은 적정하게 알아서 끓여주시면 돼요^^
달걀 삶는방법 힘들지 않네요.
삶은 달걀은 출출할 때에 간단하게 드실 수 있는 간식이랍니다.
이웃분들도 달걀을 맛나게 삶아 먹길 바라겠습니다.
여기에서 긴 이야기를 마쳐볼까 하네요^^
그닥 안 길었다면 어쩔 수 없네요… 뭐.
그렇다해도 필요한 분들에게 필요한 내용이 되었기를 바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