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에 집중하는 방법 여기 있어요~

요즈음 친구가 game을 즐겁게 하였답니다.
전 깔아만 놓은 겜을
항상 그 생명이라고 하나요? 그런것을 매일매일 보내서는
제 알림창이 정말이지 바쁩니다. 울리기 바쁩니다.
때때로 들어가보면 매일 1위 안쪽에 들어가있고 어떨 때는 1위도 하지요.
그 친구 정말이지 대단하답니다. 만나가지고 게임만하니까 매일 혼납니다.
사람이 있을 때는 쫌 삼가하라고.
그나마 이젠 쫌 자제를 하나봐요. 요즈음에는 덜하네요.
한~참 심할때는 되게 열~심히 하더니- 뭐, 그래도 자기 살아가는데 충실하고
확실히 인간구실도 하니 게임정도 하여도 괜찮겠죠-
남의 취미에 간섭 할수도 없잖나요? ^^



일에 집중하는 방법 여기 있어요~
일 집중하는 요령이 있을까요? 일을 할 때마다 생각한답니다.
매일 똑같은 일을 하는데 왜 이처럼 힘이 드는 걸까
일만 해서 그런걸까요? 출근이 싫어서?
여러 가지 복잡다단한 이유가 있겠죠.
아아~ 평상시보다 더 축축 쳐지는 것 같네요. 힘들답니다.


그리고 머리도 뻐근한 것 같고…. 안 그래도 더디게 하는 일이
유난히 더 느긋해진 듯한 느낌입니다. 이처럼 심각해용.
배가 고파서 그런가? 그것도 아~~닌 것 같은데.
하여튼 일 몰두하는 요령은 뭐가~ 있을까요?
먼저 최고로 핵심적인 것은 일을 하는 환경을 만드는 것 같아요.


필요 없~는 페이스북, PC 카카오톡 같은 SNS는 모조리 꺼버리는 거랍니다.
컴퓨터를 보는 사람들에게 정말 큰 적인 것 같습니다.
인터넷같은 것을 끊을 수도 없고 이것저것 참 곤란하죠.
아, 그리고 필요하지 않은 메신저는 꺼버리고, 필요하다면 전화를 하는 게 좋네요.
그리고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지 말고
사람을 만날 때엔 종이와 연필을 가져와 메모하면서 대화를 하세요.


스마트폰은 주의 집중에 방해됩니다. 필요할 때만 스마트폰이나 메모를 한다면
열심히 일을 하는 거처럼 보이기도 하고 실제로도 몰입할 수가 있어서 진짜로 좋지요.
그리고 회의는 꼭 필요한 것만 하고 참석하세요.
다른 일을 하려고 한다면 그냥 회의에 들어가지 않는다고 하세요.
어쩌는 수 없이 회의에 들어가게 된다면 회의에 집중하는 거에요.


그리고 그 생각으로 다시 일을 하면 약간 더 나은 마음가짐으로 일을 할 수 있네요.
그리고 일이 많아 고심되면 하나의 일을 쪼금 분산시켜
카페에서 일한다거나 한주의 끝자락에 살짝 일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