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에서 쓸 수 있는 마늘의 효과

방에 있는… 쬐만한 상자를 열어봤더니 이런저런 것들이

 가득가득 나왔습니다.
오래전에 기분좋게 가~지고 놀았던 게임기도 나왔고
친구들과 우정으로 맞춘 반지도 나왔답니다~~ 이게 얼마 만인 건가?
옛추억이 이 상자 안쪽에 다 들어있어요. 정말로 신기했네요.
먼지를 털고 난 다음 다시 잘 넣어두었어요.
어느땐가 이렇게 발견해서 또 행복할 날이 오겠지요.
상자도 참 오래되었네요. 보면은 볼수록 즐거워지는 추억상자이에요.



생활속에서 쓸 수 있는 마늘의 효과
마늘을 자주자주 먹어야 한다고 들었답니다.
그리고 한국사람은 특성상 요리안에 마늘이 많~이 들어가잖아요.
바로 당장 김치만 해도 무지막지하게 마늘이 들어가고.
우리집은 아! 뭐 나물 무칠때 잡내 없앤다고 조금씩 넣곤 합니다.
고런 마늘의 장 점은 일단 기력회복일까요?


피로회복에도 매우 좋고 입맛이 없는 분이 먹으면 넘나 좋습니당.
그리고! 그 피로회복에 탁월하게 도움이 되는 요소는
살균과 항균 작용을 하네요^^
그~래서 식중독균을 죽이고 위궤양을 생기게하는 균까지도
없애는 효능도 있다고 하거든요.


마늘의 효험은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기도 하고 혈액순환에도 좋네요.
그리고! 노폐물 배설 효험이 뛰어나서
다이어트에도 정말로 좋지요.


남달리 이 효험은 마늘을 가열할 때 많이 생겨나는데 비만이신분들
마늘을 자주자주 먹게되면 좋습니다요.
그런데 이 좋은 마늘한테도 좋지 않은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냄새!
마늘을 맛있게 먹은 다음에 냄새가 나게 하는 그 성분은
먹은 다음에 소화될 때 파괴되지 아니하고 숨이나 땀을 통해서
냄새를 풍기는 것이라고 하네요^^ 그 냄새를 없애는 요령은
바~로 사과라고 하죠. 사과의 성분이
마늘 냄새를 화악! 잡아주는데 큰 공을 세운다고 하네요^^


레몬 같은 엄청 신 성분도 진짜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우유를 마셔보는 것도 엄청난 도움이 된다고 하죠.
사과나 우유를 빈번히 마시고 마늘을 넣게되는 음식을 하려고 할 때
극소량의 레몬즙을 뿌리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
이처럼 마늘의 효능을 이야기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