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제대로 관리하는 방법 요거~

 

졸려가지고 졸고 있는데… 앞 사람이 절 깨워줬네요.
어? 왜 깨우나했는데 자기에게 자리를 비켜달라는 소리였네요.
나 참. 어이가 없어서.
딱 봐도 그~냥 서 있을 정도로 튼실해보이고
그 어떤것보다 산 가시는 것 같은데 그 정도면은 서서 가도 되죠.
완전 건강하시구먼... 황당하기 이를데 없었답니다.
뭐, 살다보니 요런 날도 있네요. 허허...


머리를 어찌 관리해야 될지 모르겠답니다.
어느 날은 지루성 두피염이였던가? 고것이 걸려가지고 고생했습니다.
머리가 따갑고 간지럽고. 넘나 걍 죽을 맛이었죠.
머리를 관리하는 방법에는 뭐가~ 있으려나….
자주 가는 미용사분께 들었는데 효능이 있을지는 모르겠는거죠.


일단 적합한 모자를 쓰~는 것이 좋지요.
머리는 언제~ 감는 게 좋~을까. 사실 이것에 대한 논쟁은
정말로 끝도 없이 가는 거 같네요.
그런데 두피에 염증이 있다거나 비듬 때~문에 고생인 사람들은
아침에 감는 것이 좋답니다. 저 같~은 사람들은 오전이 좋습니다.


저녁에 감고 완전히 드라이하지 않는다면 세균이 번식하므로
염증이 있으면 아침이 좋습니당. 오전에 감으면
집을 나가거나 다른 일을 하면서 절로 마르기 때문에 좋네요.
넘 빈번히 감으면 두피 건강에 안 좋다는 소문이 있는데
그다지 그렇지도 않습니다.


땀이 엄청 나는 여름에는 많이 감는 게 오히려 더 좋지요.
머리를 빈번히 만지거나 자주자주 긁는 사람들은 하루에 한 번만 감는 것이 좋고 말입니다.
머리를 감을 때엔 두피랑 머리 전체를 골고루 문질러주세요.
머리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노하우는 샴푸나 린스 같은 것들의
성분이나 특징을 잘 알고 쓰~는 거에요.


그리고 비누는 예상외로 모발 표면을 손상시키므로
샴푸를 쓰는 게 더 좋네요.
하지만은 샴푸가 순하다고 확실히 헹구지 않는다면 머리가 손상됩니다.
그리고 머리에 비를 맞았다면 그 날 저녁시간에는 청결하게 감아야되요.
요즘 비는 더러우니까요. 이 정도쯤이면 되는걸까요?
머리를 건강히 잘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네요~
오늘의 이야기 어떠셨어요? 즐거우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나름으로 유익한 글을 썼다고 생각합니다만.
여러분들은 어떻게 느끼셨을지 모르지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