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수금받아주는곳
자동차 부품을 판매하는 도.소매업체로서 카센타.1급 자동차.소매점에
각종 자동차 부품과 타이어 등을 판매하고 익월 결제를 받고 있으나 ,
몇개의 업체에서 결제를 미루고 있고, 갚을 것을 재촉하면 현재 돈이 없어
곧 주겠다는 말만할 뿐 벌써 6개월이 지나 현재는 일부러 전화도
받지 않는 상대업체에게서 못받은 미수금을 받아내고자 하는 의뢰인의
상담사례입니다....
채권자자 이러한 미수업체에 대해서 계속 거래를 지속한다면 그 미수금은
계속 쌓여서 더 악순환이 되어 부실채권이 발생하여 채권자의 회사가
더 어려움에 처해 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채권자는 빠른 판단과 결정으로 적정한 타이밍에 회수를 진행하는
것이 보다 회수율을 높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상대방의 업체가 재산이 있고 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된다면 채권자 직접
전화.방문.내용증명 최고의 순으로 회수진행하는 것이 좋고 , 상대방업체가
폐업 전.후 , 재산은닉 , 악성 채무자일 경우 회수 가능성이 떨어진다고
판단된다면 채권추심업체 의뢰하여 진행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채무자의 회수진행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줄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악성인 채무자에게서 물품대금.용역대금.납품대금,공사대금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상대방의 거래시에는 물품공급계약서.세금계산서.거래명세서
잔액확인서.각서 등을 구비해놓아야 하고 특히 상대방의 인적사항인 사업자
등록증.주민번호.주소.연락처 등을 알고 있어야 추후 부실채권 발생시 이에
대처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와같이 상거래상 부실채권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채권관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즉 미수금을 관리함에 있어서 부실채권 발생 기준을 마련하고 거래처를
수시로 방문하여 담당자와 회사의 경영상태를 수시파악하고 상태가 좋지
않다고 판단될 때는 납품을 조절하거나 연대보증 또는 담보를 받아놓고
거래를 하는 것이 부실채권을 예방하는 길이기도 합니다.
상거래상 어쩔 수 없이 외상거래를 하지만 약속일자에 미수금을 변제하면
문제가 없겠지만 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로간 난처한 입장이 처할
것이고 특히 서로간 오랫동안 친분이 있다면 사정을 봐주다가 어떻게
대응하고 처리해야 몰라 시간만 흐르다가 결국 소멸시효 완성으로 부실
채권이 되어 권리조차 행사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거래처 못받은 미수금을 받아내는 것은 적정한 타이밍과 추심담당자의
오랜경험과 기술이 필요합니다
채권자가 못받은 미수금을 받아내기 위해서 법원에 지급명령 또는 본안
소송을 진행하여 판결문을 받았다고 해서 상대방이 순순히 갚지는 않을
것입니다
채무자에게서 못받은 미수금을 받아내기 위해서는 사전에 신용.재산
하여 회수을 진행하는 좋으며 . 채무자 역시 갚지 않기 위해서 개인회생
폐업.파산신청 등의 제도를 이용하여 변제를 하지 않으려고 시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악성 채무자를 상대로 못받은 미수금을 받아내기 위해서는 정확한
신용.재산조사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방법으로 추심진행하는 것이 회수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으므로 채권자은 더 이상 스트레스 받지 않고 생업에 전념
할 수 있고 보다더 회수율을 높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