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들의 행복의 잣대는 과연 뭘까나요…

머니를 진짜 많이 버는 것?

조금 높은 지위에 오르는 것?

당연히 전부 다 있으면 좋을 거예요. 그렇지 않을까요?

그렇다 해도 높은 지위에 있다고, 돈을 번다고 해도

마음 한구석의 편안함이 없다고 하면 말짱 꽝!

 

마음 한구석의 편안함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모든 게 부럽지 않습니다.

머니가 있느냐 없느냐는 그다음 문제죠.

나는 이런 식으로 마음 한구석의 행복함을 얻는답니다.

 

먹지 않는 거라고 해도 많이 많이~~ 먹어야죠!

아이가 진짜 싫어하는 것으로…

음식을 만들어줬던 것 같아요.

왜 이렇게 채소를 먹지 않는 건가…

저는 정말 정말로 모르겠어요~~

그렇다고 햄버거만 먹는 것도 아니고…

군것질도 그다지 안 하는 아이인데

잘 안 먹습니다.

 

그래서 아이가 잘 먹는

주먹밥 같은 거나 비빔밥 같은 것으로

채소들을 많이 많이 먹이죠.

그러면 또 잘 먹는데

먹여보는 방식이 문제였을까나…??

 

 

그래서 정말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보고 있답니다.

이렇게 제가 살짝 고생한다면

우리 아이는 맛난 게먹어주니까…

저는 그것 만…으로도 기쁘죠.

그래도 진짜로 싫어하는 것을 보면

막… 인상을 쓰는데~

한번 딱! 째려보고 있으면 아이가

풀이 확! 죽죠. 하핫…

 

으음, 그리고 제 입에 꾸역꾸역 넣네요.

곧 행복한 표정으로 맛나~~

하고 진짜 엄청 맛나게 먹었지요.

그럴 거면서 휴우…

인상은 왜 썼던 거야~~

정말 행복한 표정을…

보니… 저도

행복한 마음이 드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