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정말 싫어하는 한국인의 행동에 대해 이야기

 

 

새벽에 빨리 깨어난 날에는
잠에서 깨어나는 시간이 더 긴 것 같아요.
원래에는 벌떡 잘 일어나는 편이지만
새벽에만 일어나면은 뒤척거리고 계속해서 누워만 싶기도 하고


뭐, 그런 편인 것 같네요. 허허.
그래서 새벽 시간에 깨어나고 싶지 않지만,
다시 잤으면 좋겠다 하고 생각하면서 아침을 맞았어요.ㅠ


나에게는 편지로 만나본 외국인 친구가 하나 있네요.
아주 특이한 친구 중 한 명이에요.
이 친구 덕택에 외국어 실력도 상당히 늘었답니다.
그 친구와 드뎌 한국에서 만난 후 얘길 하였답니다.


나는 외국어를 공부하기 위해 그 친구를 만났지만
그 친구는 나를 위해 한국어 공부를 했습니다. 진짜로 수준급이었답니다.


그러는중 외국인이 정말 싫어하는 한국인의 행동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답니다.
쪼금 반성을 많~이 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갖게 하였답니다.
물~론 제가 그런 건 아니에요.


외국인 친구가 언급한 행동 중 하나는 바로바로
대중교통과 관계된 이야기였어요. 깜짝~ 놀란 것이
어떻~게 사람들이 내리기 전 역에 서 있고 기사는 사람들이
자리를 잡던 말던 출발을 하는지 이해가 안 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내리는 사람이 우선되어야 하는데
밀고 들어오는 사람들에 깜짝~ 놀랐다고 하네요^^
하마터면 다칠뻔했다고 나에게 막 이야기 하다가 나에게 미안하다고 하더군요.


아니아니, 그것은 미안한 게 아니야. 라고 제가 말해주었죠.
이것 정말이지 고쳐야 할 행동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을 했어요.
모~든 한국인이 고런 게 아니라고, 요즘엔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다고
그렇게 설명을 해줬습니다. 후우-


외국인이 넘 싫어하는 한국인의 좋지않은 행동. 그 마지막은
거리에서 침을 뱉는 거라 하더군요. 요것은 진짜로 고쳐야 하죠.
하아~ 이러한 거 하나하나가 한국의 인식을 안좋게 하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조그만 지식을 이야기해 보았답니다.
쉬운 정보라서 필요한 정보였는지는 모르겠네요.
하지만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만으로도 행복을 느끼곤해요.
뭔 일을 하든 뿌듯함을 느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