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보자~ 컴퓨터 파일을 정리하는 요령

 

 

취미 생활을 하는 중에 팟 하고 생각이 났답니다.
잼나는 일들만 하며 살았으면은 얼마나 좋을까~
저의 인생에 귀중한 거에 얼마나 최선을 다해 살았나...
대충 살아 왔다고 생각된다면은
좀 슬프다고하지만 사람들은 하~고… 싶으신 일만
하~고… 살 수 없기 때문에 취미 활동을 하는 시간은 소중하답니다.
하하, 그러니까 요런 여유가 있는 난 너무나 행복하답니다.
이렇게 진짜 최고의 느긋함이 있는 일상이 좋습니다아~ 신나는 일상...


요즈음 제 파일 관리가 엉망인거에요.
바탕화면에는 뭔지도 알 수 없는 파일이 가득하고 열효율이 너무 낮더라고요.
그래서~ 맘을 먹고! 정리정돈을 해보려고 하죠.
그런데! 요게 평소습관이 중요하더라구요.
직장인들이 청결하게 컴퓨터 파일을 정리하는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용도에 맞게, 적당히 폴더를 구분하는 것부터랍니다.
전 작업 중 폴더를 만들어서 작업 중인 건 따로 분류하고
업무를 하면서 만든 자료나 수집한 자료들을 따로 정리해놓으면
진짜로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만든 폴더에는 약간 복잡하다고
생각할지 알수없지만 버릴 것이라도, 버리지 않아야 할 것도
다 넣어놓는 것이 좋더라고요. 컴퓨터 파일을 관리하는 방법! 그 노하우 중 하나.


파일에 년도를 기준으로 날짜를 적어두면
나~중에 어떠한 업무를, 어떤 자료를 찾아서 정리해놨는지
알기 간단하고 편안하게 찾아볼 수 있더라구요.
업무와는 상관없는 파일은 개인의 폴더를 생성해 저장해두는 게 좋고요.


저 같~은 케이스는 업무 완료가 된 폴더를 따로 만들어
보관해놓는데 나중에 상사가 날렸거나 내가 더 필요할 일이 생기면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어서 정말이지 좋더라구요.
그리고~ 큰 폴더 속에 세부 폴더를 만들어주고 나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정리정돈을 해나가면 큰 도움이 된답니다.
폴더 속 파일 이름 정리도 년도, 이름, 사용처 등등 내가 편한 기준을
정해서 정리해놓으면은 정말 금상첨화입니당.


그렇게 컴퓨터 파일을 정리하는 방법을 말씀드렸어요.
제가 이렇게 아무리 많이 써도 내가 심플한 대로 정리하면 그만입니다.
폴더, 파일 관리 잘 하셔서 효율적인 업무, 일 보셔요^^
오늘은 빨리 끝내버렸죠. 읽어주셔서 감사하네요.
제 글 부족한게 많이 있지만은 잘 봐주십시오. 여러분들 아자아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