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를 예방하는 노하우는 어떤것이 있을까~

 

 

길~을 거닐다 정말 영화장면처럼 큰 돌이 있어가지고
그 자리에서 한!참! 내내 돌만 쳐다 봤죠.
뭐지 이 엄청난 돌은? 하는데 공사를 위한 돌이었어요.
너무나 자연스럽게 있어가지고 저는 그냥~ 거기 본래 있던 돌인 줄 알았어요.


와, 깜짝이야. 그 돌 앞에서 사진도 찍고 무슨 유적같이 생겨난 것도 같아
이것 유적인가? 같~은 말도 했는데
괜스레 부끄럽네요. 다시 와보니 그 돌은 벌써 사라져 있었답니다.
아, 으음, 뭐 이처럼 허무하지? 하지만 사진을 보고 피식 웃었어요.
이 크나큰 돌에 대한 일화가 생각이 나서 말이죠.
담에도 또 놓여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때는 그~냥 지나가며 웃을 수 있게 말이지요.


춥디추운 겨울이 지나면 달갑잖은 황사 등 이상한 것들이 찾아옵니다.
근데 요즘엔 그런 걸 가리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오더군요.
날씨, 시즌 상관없이 말입니다.
녹차나 돼지고기 같은 것들을 많이 먹는다고 황사같은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당


그래서~ 예방법을 찾다가 식물들을 길러보기로 했답니다.
공기정화 식물이요. 온갖 식물이 있다고 하지만 그건~ 기호대로!
아니라면 참숯을 이용하는 것도 정말로 좋을거라고 하네요.


숯이 공기를 정화하는 효과가 높아서 실내의 각종 먼지를 예방할 수 있다고들 하네요.
그래서~ 저역시도 자주자주 올려놓고는 해요.
그리~고 손을 매번 씻고 몸도 번번이 세척하는 것이 정말이지 필요한데
고것이 심각하게 와 닿지 않으니까 예방법이나 그런 걸 잘 모르겠더군요.


이렇게 하면 안되는건데~ 하하.
그렇다고 해도 미세먼지를 예방하는 법. 잘 아셨죠?
꼬~옥 실천하세요. 먼지야 굿바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