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품대금받아주는곳.신속하고 합법적 회수진행 

 

 

 

식자재 유통업체로서  각 대리점과 대형마트 등에 물품을 납품하고

익월 결제를 받고 있으나 몇개의 업체에서는 자금 회전이 좋지 않다고

하며 결제를 미루거나  심지어는 갑자기 폐업하여  연락조차되지 않는

업체에 대해서  물품대금을 받아내고자 하나, 법적인 지식이나 회수진행에

경험이 없다보니 어떻게 움직여야 하고 회수진행해야 하는지를 몰라

상담사례입니다.

 

 

사업을 하다보면 각 거래처의 못받은 물품대금 때문에 많은 채권자분들이

오랫동안 거래처라서 사정을 봐주고 미수금이 쌓이다보면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채권자분들이 계십니다.

 

이와같이 사업을 하다보면 외상대금 없이 사업을 할 수는 없는 상황이고

갑자기 상대방이 법인폐업.개인회생,파산면책을 신청하거나  미수업체가

몇군데 쌓이다 보면 자금회전이 되지 않아 결국에는 채권자가 많은 손해를

보고 결국에는 못받은 물품대금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호소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부실채권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상대방과 거래한 세금계산서.거래명세서

잔액확인서.원장.장부.각서.확인서 등 입증서류 등을 확보 해놓야 하며 , 거래처

미수금이 발생하여 변제하지 않는다면 기준을 정해놓고 이를 지키지 않는다면

즉시 회수진행 또는 법적조치,물품납품중단 등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으며

이렇게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변제하지 않는다면 채권자는 결단을 내리고

즉시 채권추심을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부실채권이 발생하여  회사의 어려움이 발생하였다면 채권추심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 채권자가 정말로 채권관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는지 , 채권자의 대표 및 관리자가 거래처 사후관리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있어야 하며 물품대금을 회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의 정확한 신용.재산조사로  부동산, 주거래은행.신용등급.

채무불이행정보.유체동산.보증금.주요매출처(제3채무자 확보) 등이 중요

하며 회수계획과 추심 전략을 세우고 가압류.가처분 등 채권보전 조치를

하시는 것이 못받은 물품대금을 받아낼 수 있는 비결입니다. 

 

 

채권자가 전화.방문.내용증명 등으로 독촉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변제의사가

없거나  채권자가 사업상 회수진행이 불가능하거나 회수진행에 경험이 없다면

채권추심업체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진행하는 것이  경제적이고 상대방의 접촉

에서 오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고 보다다 회수율을 높일 수가 있을 것

입니다.

 

 

 거래처 못받은 물품대금을 받아내기 위해서는 미수금 초기에 회수계획를

세우고 정확하게 신용.재산조사후에 회수진행하는 것이 부실채권을 예방하는

길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처음부터 못받는 물품대금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추심에 대한 경험이

없고 상대방의 재산상태를 모른다면 채권관리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도움을

받아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사람이 처음에 아플 때 전문의사에게 진단하여 처방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빨리 병을 완치하듯 거래처 못받은 물품대금 역시 채권추심전무가에게 도움을

받아서 그 상황에 맞추어 가장 적합한 절차와 방법으로 회수진행하는 것이

못받은 물품대금을 받아내는 길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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