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힘들답니다. 

 

 

오늘 갑작스럽게 스마트폰으로 사랑스런

강아지 사진을 보여주었는데요.
너무 귀엽고 예뻐서 나…에게도 보이고 싶었다는군요.
애가 보여준 강아지가 되게 귀여운나머지 제 핸드폰에도 저장을 했습니다.


저역시도 예전에는 강아지를 몇 마리 기른 적 있는데요.
지금은 고적하지 않아가지고 달리 기를 이유가 없지만요.
이렇게 사랑스러운 강아지 사진을 보면은

또 키우고 싶은 맘이 새록새록 생깁니다.


말할 것도 없이 사랑스럽다는 이유 하나로

무조건 강아지를 길러서는 안 될테지만요.
애완동물에는 책임감이 제일 중요하답니다.
귀여운 만큼 더 소~중하게 보살펴야 하죠.
암튼, 강아지를 기르고 픈 맘은 꼭꼭 묻어버리고,
사진을 보는 것으로 만족할랍니다^^;


 

돈 관리법. 어려워요.

그렇다고하지만 간단하기도 하죠.
직장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힘들답니다.
돈 걱정 없이 기쁘게 사는 것은 역시 복권당첨?
실은 이건 큰 꿈이죠.


부유한 백수가 되는 건 누구나 꿈꾸는거잖아요.
근데 그렇게 살아갈 수 없으니까 저축을 하는 거여요.
그리고 가장 큰 문제점!

요즘에 돈을 막 쓰~는 거 같네요.


그래서 월급 관리를 스타트한 김~에!

돈 관리법을 살짝 알아볼까~ 하고 있어요.
결혼을 하기 전에는 결혼자금을 목표로 열~심히 일을 했네요.
일생 목표를 확립하는 것도 좋아요.

예산을 세우고 가계부를 작성했죠.


약간 잽싸게 전세자금도 준비해보려고 했는데

요건 조금 힘드네요.
공부도 계속 하여야 하고.

사실은 제 꿈~을 찾는 것이 힘들었네요.
돈은 그렇게 목표를 잡은다음에 모으면 되더라고요.


돈 관리하는 방법! 이제는 결혼을 하니

자동차를 구입하기 위해서 돈을 모았어요.
오래 걸렸지만 멋지게 일시불이요! 하~고… 자동차를 샀네요.


그리고 전세자금은 계속 준비하고 자녀를 키우기 위해
돈을 찬찬히 모았습니다.

자산관리! 가장 중요해요.
그리고 아이가 크니 자녀 학자금을 준비하고 주택을 확장하는 거
그리고 조금씩 노후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준빌 했죠.


은퇴할 때 평생동안 쓸 돈을 모우는 거죠.
빚을 갚으면서 투자자산을 점검하면서….

자산을 조금조금씩 모아가는 거에요.


은퇴 후 생활 준비를 하며 건강을 관리하기 시작한답니다.
그렇게 돈을 모아가는 거에요.

돈 관리하는 법! 어렵지 않습니다.


통장도 목적에 맞게 통장을 나눠가지고

돈을 넣어둬야 하거든요.
나의 일상생활에 맞게,

목적에 따라서 통장을 나눠 관리하세요.
그냥 정말 크고 작은 목표로 열~심히 저축하는 거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