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짱아찌를 담는 방법 !!

 

전 마늘장아찌를 진짜로 좋아하네요.
반찬이 별로 없을 때 먹는다면 밥맛도 생기고 좋네요.
그리고~ 고기에 얹어 먹~을 때 그 가치를 보여주네요.
크으- 지금 현재 이야기 하면서 침이 고이는데….

마늘장아찌는 최고!


좋은 마늘을 쓰게된다면 그만~큼 더 맛있게되는데
장아찌를 만들기 앞서 괜찮은 마늘을 골라보시겠습니까?
마늘이 마르지 않아서 벌어져 있지 않은 걸 골라주고
하얗고 청결한 마늘을 고르는 거에요.
껍질은 광택이 있는… 것이 좋고 노란 마늘은 피해 주세요.


마늘을 들었을 때 묵직한 느낌(?)이 나는 것이 좋고
가쁜한 건 수분이 빠져서 속이 갈라진 것이 많으니 주의!
그렇게 괜찮은 마늘을 선택했다면

이제는 마늘장아찌를 만들어봅시다.
마늘을 청결하게 씻은 다음에 행주로 수분을 닦아주세요.
그리고~ 장아찌를 담을 병을 뜨거운 물에 씼어서
자연건조 해주는 게 좋지요.

물기를 쫙 빼주시는 겁니다.


그리고~ 냄비에 물과 식초, 소금….

그리~고 약!간의 설탕을 넣고
팔팔 끓여서 식혀줍니다.
맛좋은 마늘장아찌를 만드는 요령…!

병에 마늘과
통후추, 취향에 따라 월계수 잎과 마른 고추를 넣은 후~
열심히! 끓여서 식힌 간장을 콸콸콸 부어주는 겁니다.
그리고~ 5일이 지난 후에 절였던 물을 따라서 다시 끓여서 식힌 다음
병에 콸콸콸 부어주고 2주동안 삭혀서 먹으면은 되요.


마늘을 절인 물에 5일 가량 삭혀줘야
마늘의 그 특유 매운맛이 사라져요. 난 매우면 못 먹으니까
꼭 요걸 지켜서 안맵고 달달하고 짭조름한 마늘장아찌를 먹네요.
마늘장아찌를 만드는 방법은 이 정도일까요?

 복잡하진 않습니다.
꼭 집~에서 만들어 보세요.

와- 진짜로 맛이 환상적이라니까요.
아, 맞다 저 볼일이 있었죠.

그러면 먼저 가보겠습니다.
여러분들 전부 다 좋아해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