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신용정보 안산, 인천, 시흥 채권 무료상담처

오늘은 못 받은 미수금을 받아주는 고려신용정보 안산, 인천, 시흥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채권자는 산단 내 건설자재 등을 판매하는 개인업체로서 지인의 소개로 신축 원룸 현장에 건설. 자재. 물품을 납품하고 익월 말일에 정상적으로 결제를 잘 받아왔지만 최근에 공사 완료 시기에는 결제를 미루더니 현장을 철수한 후부터는 전화도 받지 않는 채무자를 상대로 상대방 방문하여 보니 사업장 문을 닫쳐 있고 연락조차 받지 않은 채무자를 상대로 못 받은 건설 자재. 공구, 물품 대금을 받아내고자

고려신용정보 안산, 인천, 시흥에 의뢰하여 진행 한 건입니다.

거래처 물품. 자재대금은 3년의 단기 소멸시효가 적용되어 그 기간이 지나기 전에 법적 조치 및 지불각서, 일부 회수 등을 진행해야 하나 전혀 지불각서나 변제를 하지 않을 때는 상대방과의 거래한 세금계산서, 계약서, 거래명세서, 잔액 확인서 등의 입증서류와 상대방의 정확한 인적 사항을 가지고 지급명령신청으로 분쟁 당사자의 심문 없이 제출한 서류만으로 심사하여 분쟁을 해결하는 절차로서 시간과 비용이 절감되지만 상대방의 인적 사항을 정확히 알지 못하고 물품 납품에 대한 하자로 문제를 제기할 것이라고 판단된다면 본안소송으로 진행하는 것이 보다 더 수월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처음에는 상호 신뢰를 가지고 구두로써 거래를 하지만, 향후 채무자의 사정으로 인해 결제가 안될 시에는 채무자는 거래 자체를 부인하거나, 거래잔액을 부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거래 시에는 상대방의 정확한 인적 사항을 구비해야 하고 거래명세서 발부 시 잔액을 기재한 후 확인서에 서명을 받아놓는 것이 후일 미 회수 시 법적 절차 및 회수 진행에 수월할 것입니다.

채무자의 변제 이행 심리는 약속 후 1-2개월은 변제 이행 심리가 높지만 3개월이  지나면 급속히 떨어져 6개월이 지나면 부실채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채권자는 빠른 판단과 결정으로 시기를 놓쳐서는 절대 안 될 것입니다.

이와 같이 거래처 못 받은 건설 자재. 물품 대금이 발생하면 채무자의 정확한 신용. 재산조사하여 변제능력 등을 파악하여 실익 있는 재산권에 가압류 등 채권보존조치를 취하고 강제집행 등을 통해 못 받은 미수금을 받아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악성인 채무자의 상태는 저마다 다르고 정황 등에 따라서 법적 조치 및 추심 방법도 달라 개인이 직접 진행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더 이상 거래처 못 받은 건설 자재. 물품 대금 회수에 고민하지 마시고 적정한 타이밍을 놓치지 마시고 고려신용정보 안산, 인천, 시흥 지점에 문의하시어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