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자재 납품, 유통대금 받아주는곳 해결하고 싶다면

오늘은 거래처 못 받은 식자재 납품. 유통 대금을 받아내는 방법과 사례 등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채권자는 식자재 유통 상가 내에서 식자재를 납품.유통하는 도. 소매업체로서 마트, 식당, 관공서,부페식당 등에 납품하고 익월 말일에 결제를 받고 있지만 최근 거래한 한식당에서 결제를 미룬 것이 3개월이 넘어가 수차례에 걸쳐 방문하여 독촉하고 있지만 아무런 이유 없이 결제를 하지 않는 채무자를 상대로 못 받은 식자재 납품,유통대금을 받아내고자 하는 상담사례입니다.

이러한 거래처 못 받은 식자재 납품, 유통대금을 받아내기 위해서는 상대방과의 첫 접촉이 중요하고 얼마나 채무자가 정보를 빠르게 수집하고 거래한 세금계산서, 잔액 확인서,거래명세서, 계약서 등 입증자료를 확보해놓아야 하고 특히 상대방의 인적 사항인 사업자등록증. 주민번호. 주소. 연락처 등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법적 소송 및 채권추심 진행하는데 수월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하지만 채무자가 갑자기 사업장 문을 닫았거나 이전하였거나 폐업하여 없어진 경우에는 채권자 혼자가 회수 진행하는 데는 조사 및 회수 진행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어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모르고 회수 진행하는데 많은 제약이 따를 것입니다.

이러한 채무자를 상대로 못 받은 식자재 납품, 유통대금을 받아내는데 법적 진행 및 회수 진행에 경험이 없는 채권자는 기다리다가 결국 소멸시효가 완성이 되거나 재산을 은닉하였다간 판결문을 받더라도 회수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일들이 벌어지곤 합니다.

이와 같이 거래처 식자재 납품, 유통대금이 발생하면 채무자의 말만 믿고 기다리다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상태가 좋지 않은 악성채권으로 전환되었을 때 의뢰하는 경우가 많은데 항상 이야기하듯이 회수 진행은 적정한 타이밍으로 그 시기를 놓쳐버리면 영영 회수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일들이 들어지곤 합니다.

그러므로 거래처 식자재 납품, 유통대금이 발생하였다면 정확한 채무자의 신용. 재산조사와 정황을 파악을 한 후 실익 있는 재산권에 대해서 채권보존조치를 취하고 소송 및 강제집행 등을 통해서 회수 진행 절차를 밟아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복잡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이고도 받아내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채권추심업체 고려신용정보에 의뢰하여 회수 진행한다면 신속하고 합법적으로 끈질기게 압박하여 못 받은 식자재 납품, 유통대금을 받아낼 것입니다.

악성 미수금을 받아내는 것은 타이밍과 추심전문가의 회수경험과 기술이 중요합니다.

채무자의 말만믿고 기다리는 사이에 채무자는 법인폐업.재산은닉,개인회생,파산신청,행방불명 등으로 온갖 획책을 도모하고 있아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더 이상 못 받은 식자재대금 회수에 고민만 하시다가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